[Boostcamp] 2주차 회고
네이버 부스트캠프 2주차 회고
1. Pytorch
2주차에는 pytorch 프레임워크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사실 강의보다 과제가 메인이였던것 같음)
강의는 파이토치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었고(활용보다는 프레임워크 구조 이해 등등) 과제로 파이토치 다큐먼트를 보면서 활용해봤습니다.
다큐먼트를 읽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다큐먼트의 진입장벽..(저에겐 꽤 높았습니다) 으로 인해 구글링과 책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부덕이 덕분에 다큐먼트를 열심히 읽고 친해질 수 있어서 정말 좋은 한 주 였습니다.
2. 과제 수행
기본과제1, 2가 있었는데 강의 수가 적은 이유가 과제 때문이더라고요.. 특히 기본과제 1은 정말 오래 걸렸던 것 같습니다.
어려워서 오래걸렸다 보다는 난이도 있지만 그냥 양이 너무 많아서 오래걸렸다.. 가 더 맞는 것 같습니다..ㅋㅋ..
그래도 이번 주 옵션 문제들까지 모두 풀고 제출하여 뿌듯한 마음은 있지만? 오늘 오피스아워에 들은 설명과 자료를 보며 주말에 복습을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피어세션
저번주에 비해 훨씬 활발해진 우리조.. 조 이름 I들( 모두 MBTI가 I라서 이렇게 정했지만 이걸 보신다면..사실 저는 E입니다^.^ 뎨둉)
질문도 많이 하고 자료나 정보 공유도 많이 해서 너무 좋았습니다.(멘토님 같은 팀원분 땡큐)
다음주에는 논문 리뷰도 하고 책도 정말 열심히 하기로 약속했으니 화이팅 해보려고 합니다. ,,다음주가 더 기대되는 우리 조,,I들..ㅎ
4. 학습 회고
2주차 학습을 돌아보니 과제는 열심히 찾아보고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생각보다 강의에 대한 이해도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직접 해보면 더욱 느끼겠지만 그래도 그 전에 다시 복습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